좋은이프로 2009. 4. 15. 08:16
요즘 정부에서 1인기업을 지원하는 금융정책을 발표했다.
1인기업, 나 주식회사, 프리 에이전트 시대 이런 말들이 나온지도 꽤 오래 된듯하다. 여기서 우린 하나 주목해야 한다. 바로 개인 브랜드 라는 것이다.

이제는 더이상 제품만, 기업만 브랜드를 가지는게 아니다.
여러분이 네이버나 다음에서 본인을 찾을려면 검색란에 무엇을 키인 해야 자신을 찾을 수 있을까 고민해봐야 한다. 검색란에 키인 할 수 있는게 바로 본인의 브랜드가 되는 것이다.

개인 브랜드를 키울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
이 질문에는 여러가지로 답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우선 자신만의 장점, 특기를 부각 시키는 전략이 필요하다.
그리고 그것을 알리는 게 필요하다. 너무나 당연한 말 같지만 주변에 있는 사람들을 생각해보라. 이러한 노력을 기울이는지를...

내가 블로그를 운영하고 글을 쓰는 것도 개인 브랜드를 확장하기 위한 하나의 방편의 삼고 하는 행위중의 하나이다.
실력이 없으면 도태 되는 시대이다. 실력만 있다고 살아 남을 수 있는 시대도 아닌것 같다. 본인이 가진 실력을 잘 축적해서 브랜드화 해야 힘을 발휘한다. 축적되지않는 실력은 정리되지 않은 데이타에 불과 하다.
내가 여기서 말하는 실력은 유무형의 컨텐츠를 일 컫는다.

생각해보라!
우리가 살면서 얼마나 많은 경험을 해왔고, 얼마나 많은 성공과 실패를 거듭해왔는지를,,, 그리고 얼마나 많이 느끼고 공감해 왔는지를... 얼마나 많은 이야기를 해 왔는지를... 얼마나 많은 책을 읽어 왔는지를... 
여러분은 이런 컨텐츠를 잘 유지 관리 해야 할 것이다. 그러면 그것이 개인 브랜드 파워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것이다.

전문가와 비전문가는 이제 종이 한장 차이다.
브랜드를 지니고 있으면 전문가 대접을 받고, 브랜드가 없으면 아마추어다. 같은 일을 해도 세상의 대접이 달라진다.
오늘부터라도 여러분의 개인 브랜드 파워 역량강화 전략을 한번 구상 해보길 바란다.

평균 수명 100세가 바로 눈앞이다.
싫든 좋던 70세까지는 경제행위를 해야 하는 시대가 온다.
든든한 개인 브랜드 하나 있으면 어렵다고 하는 이세상 사는 게 그리 뻑뻑 하지만은 않을 것이다. - by leepro -